fb
  1. 포스트
  2. 리스·렌트 이야기

잔존가치의 뜻

알고보면 어렵지 않아요

작성일 2023.12.13.

썸네일 이미지

리스와 장기렌트 상품을 알아보다 보면 어려운 단어들이 많죠.

잔존가치라는 말 또한 그럴 텐데요.

한 번에 알기 어렵지만 알아두면 도움되는 리스·렌트 용어들. 오늘은 잔존가치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 잔존가치는 무슨 뜻일까요?


조금 더 쉬운 설명을 위해 그림을 준비해 봤어요 🎨

title

📆 위 그림의 차량을 3년간 리스로 탄다고 가정했을 때 잔존가치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차량의 리스료가 됩니다.

💵 리스·렌트 이용자는 잔존가치를 제외한 리스료를 선수금과 월 이용료로 나눠 기간에 맞춰 납부해요.

그렇다면 잔존가치는 사용자가 납부할 필요가 없나요?

🛣 리스·렌트 이용 기간 중에는 사용자가 납부할 필요는 없어요. 만약 리스·렌트 사용자가 이용 기간 종료 되고 차를 인수하고 싶다면, 잔존가치로 책정된 금액을 내고 차량을 인수받을 수 있습니다.

🤝 물론 차량 반납을 선택한다면 잔존가치는 이용자가 부담할 필요가 없죠.

잔존가치의 뜻 이해가 되시나요❓


💡 요약하자면 이래요

잔존가치는 리스·렌트 이용 기간이 끝나는 시점에 차량의 가치에요. 리스·렌트 계약시 잔존가치는 월납금의 결정 요인입니다.

잔존가치가 높다면 리스·렌트의 월납금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차량을 인수하고 싶다면 결국에는 내야하는 비용이니 낮은 월납금이 언제나 좋은 건 아닙니다.

🚙 잔존가치,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리스·렌트 기간이 종료될 때 잔존가치보다 중고가가 높다면 인수해서 매각하는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차량의 중고가가 올라가면서 많은 분들이 차량을 인수하는 추세에요.


🔖 어려운 단어지만 잔존가치의 개념을 이해한다면 내게 맞는 리스·렌트 상품을 고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핀다 오토에서 다양한 리스·렌트 상품을 만나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